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5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2023-24.jpg

청소년의 잃어버린 꿈과 희망을 찾아주는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하 ‘나떠여’)은 2023년 힘찬 도약의 한 해를 보냈습니다.
나떠여는 함께나누는세상이 2009년부터 시작하여 지난 13년간 총 5,533명이 참여한 청소년 멘토링 10주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어려운 교육여건 때문에 꿈과 실력을 마음껏 펼치지 못하는 중·고등학생들에게 대학생 멘토를 연결하여, 가깝게는 교육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멀리는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지도자를 양성한다는 꿈을 가지고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지난 2023년에는 동아알루미늄 주식회사와 기전산업 주식회사가 꿈을 찾아가는 여행의 새로운 후원기업으로 함께 해주었습니다.
2023년 한 해 ‘나떠여’에는 멘토 134명, 멘티 184명, 총 318명이 참여했습니다.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와 국제캠퍼스, 명지대학교, 전주대학교의 사회봉사 교과/비교과 프로그램과 서울지역 대학생들과 서대문구의 자매도시 청소년과의 대면/비대면 혼합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 시절 다 함께 모이지 못했던 아쉬움을 뒤로하고, 2023년에는 두 번의 톡톡콘서트를 진행했습니다. 1학기 톡톡콘서트에는 연세대학교 KPOP 댄스동아리 츄러스와 개그맨 유민상 님께서, 2학기에는 연세대학교 댄스동아리 FEVER와 개그맨 김원구 님께서 공연과 강연으로 함께 해 주셨습니다. 공연을 보며 대학 생활의 꿈을 갖고 인생 선배의 인생 스토리를 들으며 미래의 꿈을 꾸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구체적인 꿈을 찾기 위해, 삼일회계법인, T팩토리, 서대문 청소년 경찰학교, 신촌세브란스병원 등 기관탐방을 진행하였으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선배들을 만나 인터뷰를 갖기도 하였습니다. 멘티의 필요에 맞춰 멘티의 꿈을 찾아준 멘토들에게 참 감사합니다. 가을날에는 기전산업의 초대로 인천지역 청소년들과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대학생 멘토들이 티앤림 레포츠 파크로 특별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집라인, 레이저 서바이벌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고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리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서로의 길을 찾아주고 경험을 나누며 ‘나떠여’에 참가해 주신 모든 멘토와 멘티에게 감사드립니다. 10년이 넘는 동안 활동하며, 값진 경험이 쌓이고 있습니다. 지난 2020년 청소년 멘티로 참여했던 고등학생이 대학생이 되어, 명지대학교 7기 멘토로 활동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멘토와 멘티를 보내주시고 함께 협력해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무엇보다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 계속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주신 동아알루미늄 주식회사와 기전산업 주식회사에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재단법인 함께나누는세상의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은 계속됩니다.
?